본문 바로가기
건강백과

허리디스크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자

by hoony세상soony나라 2024. 7. 19.
반응형
SMALL

 * 허리디스크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아프면 참지말고 병원 꼭 찾으셔서 진단 받으시길 바랍니다.아래링크에 디스크 수술종류와 운동까지 함께 찾아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.

 

: 허리디스크 수술의 핵심 포인트.

- 🔍 환자의 증상, 병의 위치와 정도, 치료 목표 등에 따라 개별화된 접근이 필요합니다.

- 🔍 수술 시 후관절(facet joint)을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후관절이 많이 파괴되면 유합술을 시행하여 척추를 지탱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- 🔍 수술 방향(정중앙 접근법 vs 추간공 접근법)과 수술 종류는 서로 영향을 주므로, 이해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모두를 이해해야 합니다.

& 수술 후 관리의 중요성 &

- 🔍 수술 후 통증 관리를 위해 진통제나 얼음주머니 사용이 필요합니다.

- 🔍 수술후 2-3일간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- 🔍 수술 후 1주 정도 지나면 가벼운 걷기 운동으로 척추 근육과 인대,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어 척추의 안정성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.

- 🔍 시술 부위의 소독과 상처 관리도 중요합니다.
 

 

 
 

&  허리디스크 수술 후 통증 관리  &

- 🔍 수술 후 통증은 약물 요법과 운동 치료로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.

- 🔍 항경련제, 근이완제 등의 약물 처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환자 상태에 따라 항우울제와 항불안제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.

- 🔍 수술 후 2시간 이상 통증이 지속되면 운동을 너무 빨리 많이 한 것일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로 운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

- 🔍 천천히 점진적으로 운동 강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

& 수술 후 일상생활 관리 &

- 🔍 수술 후에는 가벼운 사무일, 간단한 부엌일, 공부 등은 시작해도 되지만, 반복적으로 허리를 굽히거나 돌리는 일, 무거운 물건 드는 일은 피해야 합니다.

- 🔍 척추 수술 후에는 통증 관리와 점진적인 재활 운동이 매우 중요하므로, 의사와 상담하며 관리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.

물론, 허리디스크 수술 후 통증 관리를 위해서는 약물 요법과 함께 점진적인 운동 치료가 필요합니다. 또한 일상생활에서도 허리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의사와 상담하며 체계적으로 관리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
& 허리디스크 수술 후 회복 기간 &

- 🔍 수술을 하면 마비 증상이 개선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편이지만, 의료 통계상 신경이 회복되기까지는 대개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.

- 🔍 보통 수술 후 1~2주부터는 가까운 거리부터 시작하여 걷기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.

- 🔍 환자마다 다르겠지만 회복을 위한 보조기를 약 3개월 정도 착용한 후에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.

- 🔍 최소 침습 수술의 경우 빠르면 수술 당일 혹은 다음 날에도 퇴원할 수 있습니다.


& 수술 후 재활 운동의 중요성 &

- 🔍 수술 후 점진적인 재활 운동을 통해 척추 근육과 인대,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어 척추의 안정성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.

- 🔍 등산은 좀 더 고강도 운동이므로 일반적으로 4~6주 이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.
허리디스크 수술 후 회복 기간은 환자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6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.

수술 후 1-2주부터 걷기 운동을 시작하고, 3개월 정도 보조기를 착용한 후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점진적인 재활 운동이 중요합니다. 
 

허리디스크 관리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LIST